본문 바로가기

Windows

[Win10] 노트북 전원이 꺼지지 않는 현상


Windows10이 설치된 노트북을 종료시 화면은 꺼지는데 전원이 꺼지지 않고 팬이 계속 돌고 있는 현상이 발생한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전원, 절전 모드 설정으로 인한 관련된 현상이 대부분입니다.



시작 -> 우클릭 -> 전원 옵션 -> 전원 단추 작동 설정 ->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 "빠른 시작 켜기" 체크 해제



작업 표시줄 윈도우 시작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전원 옵션" 클릭, 생각보다 유용한 메뉴가 많습니다. 실행, 제어판, 명령프롬프트, 컴퓨터 관리, 장치 관리자, 프로그램 및 기능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이후 메뉴 찾기가 힘들었으나 이렇게 유용한게 모여 있습니다.



"전원 단추작동 설정" 클릭, 노트북 사용시 덮개를 닫으면 절전모드가 이루어지게 초기 설정이 되어있는데 덮개를 닫으면 절전모드가 이루어 지지 않게 설정 하실려면 아래 항목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에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랭 항목을 사용할수 없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하여 설정 변경을 합니다.



"빠른 시작 켜기"체크 해제 합니다. "변경 내용 저장" 만약 본인이 절전 모드, 최대 절전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래항목도 체크 해제 합니다. 이는 시작에서 윈도우 종료시 절전모드, 최대 절전 모드 메뉴를 안보이게 해줌으로써 화면이 깔끔해집니다.